:::한국축구신문:::
로그인 |  회원가입 |  구독신청
저작권 보호법에 관련하여 알려드립니다.
기사 작성일 : 21-06-24 11:26







뉴스에도 저작권이 있다?
블로그나 카페에 출처를 밝혀서 올려 사용해도 저작권 위반

요즘 자신의 축구 관련 카페에 축구 정보와 자료를 해당 언론사 및 카페 등 원작자 사전 동의 없이 무단으로 퍼가서 마치 자신이 한 것처럼 확대 편집 후 재생산하는 BM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에 원작자 및 해당 언론사와 카페 등 기사와 정보를 알려주는 분들에 대한 기본 예의가 아니기에 정중히 조심하고 지켜줄 것을 요구함에 대한 메시지를 보냈는데, 사과와 재발 방지를 위한 해명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기본 예의를 지키기는커녕, 무시하는 태도를 넘어 사람을 차단을 시키는 이러한 모습을 보면서 축구 관련 소식과 정보를 전하는 입장에서 심히 이 사람에 대한 신뢰성에 의문이 드는 상황입니다.

다음은 저작권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뉴스에도 저작권이 있다?
뉴스 저작권과 관련한 Q&A

뉴스는 시민들을 위한 거니까 저작권이 없지 않나요?

공익 목적이나 비영리 목적의 사용이라도 저작권자인 언론사의 허락 혹은 계약 행위 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사전허가 없이 콘텐츠를 전재, 방송하거나 무단으로 복사, 배포, 판매, 전시, 개작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이 따를 수 있습니다.

그럼, 모든 기사가 저작권의 보호를 받나요?

모든 기사가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것은 아닙니다.
기자의 창의성이 반영되지 않은 단순 사실 전달의 기사는 저작권 보호를 받지 못합니다

뉴스의 출처를 밝힌다고 해도, 기자에게 허락을 맡았다고 해도 기사를 무단으로 복사하고 사용하는 것은 안 됩니다.

블로그나 카페에 출처를 밝혀서 올리면 사용해도 되지 않나요?

출처를 밝힌다고 해도 기사를 무단으로 복사하고 사용하는 것이므로 모두 저작권 침해입니다

저작권 침해 없이 뉴스를 사용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1.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는지 확인해야합니다,
2. 행정기관, 공공기관, PR 전문가의 보도자료 원문을 그대로 보도한 뉴스일 경우 출처를 명시하고 사용 가능합니다.
3. 무단 전재하여 블로그, 카페는 물론 PPT에 추가하는 행위를 하지 말고 URL을 추가하여 그 기사가 있는 웹사이트 메인 페이지로 연결하는 단순 링크(simple link)를 사용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이 경우 웹페이지의 이름과 기사의 제목을 변경 없이 그대로 사용해야 합니다.
4.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뉴스저작물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언론사로부터 직접 뉴스 상품을 구매하거나 이용 계약을 체결하면 됩니다. [출처] 한국저작권보호원

한국축구신문 이기동 기자

[한국축구포탈 Copyright ⓒ 한국축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맨위로
  
저작권 보호법에 관련하여 알려드립니다.
요즘 자신의 축구 관련 카페에 축구 정보와 자료를 해당 언론사 및 카페 등 원작자 사전 동의 없이 무단으로 퍼가서 마치 자신이 한 것처럼 확대 편집 후 재생산하는 BM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에 원작자 및 해당 언론사와 카페 등 기사와 정보를 알려주는 분들에 대한 기본 예의가 아니기에 정중히 조…
  
한장의 사진을 바라보면서 떠오른 잔상
2002 한·일 월드컵의 영웅 히딩크가 한국을 찾았다. 당연하게 언론의 스포트라이트가 집중됐다. 어김없이 정몽준과 히딩크의 모습이 언론을 도배질 했다. 그러나 이번에는 그림이 조금 달라졌다. 박지성이 어느덧 단골손님의 위상을 확보한 것이다. 정몽준, 히딩크, 박지성 등 3인의 어깨동무를 지켜보는 국민…
‘교육 권력에 패배한 허탈한 球心은…’
지난 6월 11일 벌어진 인천협회장 선거는 상당한 후유증과 고민거리를 남겼다. 인천 학원 축구계의 척박한 실상도 여지없이 드러냈다. 이번 선거를 통해 교육계의 고질적인 비리와 실상도 다 드러났으며 사회 일각에서 제기하는 교육계의 썩을 데로 썩은 풍토도 여지없이 다 드러나 충격을 더하고 있다. 교육청이 …
  
광양제철고, 우승의 영광보다 더 큰 이미지 손상 ‘
전국에서 열리는 각 대회에 주빈(主賓)이나 다름없는 학부모들의 성향이 ‘너무 폭력적으로 흐르고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빗발치고 있다. 상당수 학교 학부모들은 조직적으로 또는 의도적으로 경기장을 난장판으로 만들려고 작심 한 것으로 불 수 밖에 없는 소란을 예사로 저지르고 있어 협회 차원의 특단의 대책…
  
K3 승부조작 중국인 경기장 출몰!!
지난 해 K3 그라운드에 승부 조작 파문을 몰고 왔던 도박세력으로 추정되는 집단이 다시 모습을 드러냈다. K3 개막 경기 일정에 맞춰 경기장에 또 나타난 것이다. 지난 3월21일 오후 3시. 양주시민구단 대 아산시민구단의 K3리그 개막전이 열리는 양주 고덕경기장에 중국어로 경기 상황을 생중계방송을 하고 있는 남자…
  
선수들 끌려 다니며 수시로 폭언과 협박에 시달렸다
‘세상에 어떻게 청소년대표팀 감독들이라는 인사들이 제자들을 볼모로 이런 일을 꾸밀 수 있단 말 입니까…’ 동산정산고(이하 동산고) 축구선수를 둔 모 학부모가 신음처럼 내뱉은 독백이다. 10일 오전 동산고 사태의 진상조사를 위해 찾아온 여자연맹의 고위인사도 ‘여러 가지 정황을 근거로 파악해볼 때 김용호. …
  
별다른 소득 없이 끝난 ‘고교 리그제 토론회’
올해부터 초·중·고등부의 주말 리그제 실시를 앞두고 일선 고교 지도자와 학부모들의 반발에 부딪힌 협회가 리그제 실시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개최한 토론회가 결국 별다른 소득을 남기지 못하고 끝나고 말았다. 협회는 리그제가 올해부터 실시되는데 반대하고 있는 리그제 도입에 대한 지도자와 학부모들의 이해…
정몽준, 태풍 같은 기세로 서울 동작 을구 입성에 성공
정몽준 한나라당 후보가 태풍의 기세로 서울 입성에 당당하게 성공했다. 상대자인 통합 민주당 정동영 후보를 압도적인 표 차이로 제압하고 당선의 기쁨을 누렸다. 정몽준 후보가 자신의 정치적 고향인 울산시 동구를 떠나 서울시 동작 을구에 안착하면서 자신의 정치적 영향력은 더욱 커지고, 차기 대권주자로서의 위…
축구장 폭력 그 실상을 고발한다 (3)
전반 경기가 끝나고 후반 경기에 들어가기 직전의 15분의 휴식 시간은 선수들에게 꿀맛 같은 휴식의 시간이다. 그러나 이런 통상적인 기대를 갖는다는 것은 학원 축구계의 실상을 전혀 모르는 허튼소리에 불과하다. 일부 선수들은 전반전이 끝나는 시간을 공포의 시간으로 인식하고 있다. 특히 전반에 상대에게 점수를 …
4. 9 총선, 최대 격전지 동작 을구 현장 스케치
한나라당 정몽준 후보와 통합민주당 정동영 후보가 맞붙은 서울의 동작 을구는 이번 4. 9 총선의 최대 격전지로 꼽힌다. 대선에서 참패한 통합민주당 정동영 후보가 먼저 동작 을에 둥지를 틀었으나 곧 한나라당 정몽준 후보가 이곳에 출마하겠다고 나서면서 동작 을구는 국민의 최대 관심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
갈수록 도를 지나치는 판정불만
심판판정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는 방법이 갈수록 도를 지나치고 있다. 축구 꿈나무들의 축제의 장으로 열려야 할 제8회 칠십리배 전국 유소년 연맹전에서도 심심찮게 일어나고 있다. 대회가 막 열리기 시작한 지난달 22일 한 지도자가 심판에 간접프리킥 판정에 대해 불만을 품고 경기 종료 후 심판을 폭행하여 전치 3…
마른행주 짜듯 수시로 요구. 매달300만원 이상 받았다니---
축구 명문고 K고의 Y감독이 매달 학부모들로부터 거액의 활동비를 받아온 사실이 드러나 파문이 일고 있다. Y감독이 매달 축구부 학부모회로부터 받은 금액은 3.000.000원. 더구나 Y 감독은 현직 체육교사 신분으로 일반 학생들의 수업도 맡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큰 충격을 주고 있다. 본사가 입수한 K고 축구부 …
지도자, 주심 폭행 전치 3주 경찰에 고소장 제출
칠십리배 대회 2일째 경기에서 지도자가 주심을 때려 3주의 상해 진단이 나오는 불상사가 벌어졌다. 경기 내내 주심에게 불만을 나타내던 김부만 감독은 후반 4분 지나친 항의와 욕설을 하다가 주심으로부터 경고를 받았다. 그러나 다시 후반 4분에도 거칠게 항의하던 김 감독은 결국 벤치 퇴장을 당했다. 이미 경기는 …
맨위로
SMS 알림

프로축구연맹 김완태심판 ..
목포공고 축구부 후원회 개..
신태인중 축구부 후원회 개..

스타스포츠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02-3127-0410